센터장 인사말

녕하세요, 서울대학교 벤처경영기업가센터장 채준입니다.
서울대학교 벤처경영기업가센터는 서울대학교라는 교육기구 안에서, 벤처경영 연합전공 교과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문적 역량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기업가 정신을 가르치는 동시에, 창업 보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성공적인 기업창업을 주도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벤처경영기업가센터는 창의적인 프로젝트와 아이디어를 키울 수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 지원 인프라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보육 연계를 강화하여, 아이디어의 사업화가 실제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는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보육 프로그램은 물론 창업 자금의 공급 또한 대폭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이제 창업하겠다는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2021년도 대한상공회의소 데이터에 따르면 창업 기업 3분의 2 이상이 5년 안에 폐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는 창업 후 사업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 제도의 확충으로만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벤처경영기업가센터에서는 창업초기의 지원 뿐만 아니라 창업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벤처경영기업가센터에서 운영하는 연합전공 벤처경영학 교과과정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수한 교수진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학문적인 지식을 현실적인 경험으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벤처경영기업가센터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기업가 정신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 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벤처경영기업가센터장 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