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 포럼, 세미나

빈자리 [경력개발멘토특강] #2020
오늘이라는 규준으로 함부로 재단할 수 없는
오늘의 성공이라는 무게가 감추어온 일상의 빈자리,
오늘이 애써 잊으려 하는 내일의 빈자리,
빈자리를 찾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보려고 합니다.
다른 직업을, 다른 경력을, 다른 삶을 생생하게 살아가고 있는
그런 삶을 나만큼 고민하는
다른 이의 목소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창업은 본질적으로 위험 감수 행위입니다. 위험이 없는 선택은 지금 이 순간 유행하는, 다수가 따르는 양식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성공적 삶과 동치되고, 유행하는 삶과 동치되며, 다수의 선택과 동치됩니다. 창업은 오늘이 외면하는 어려운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꼭 회사를 만드는 것일 필요는 없습니다. 시장의 다수가 추종하는 것과 다른 선택을 하는 것, 그것이 개인의 소소한 스타일이든, 하나의 조직체이든, 오늘로부터 미움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그것이 창업의 본질일 것입니다.
본 기획은 20대의 진로 탐색 경로에, 오늘과 다른, 오늘이 외면하는, 다른 선택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의 미래라는 것이 단지 한가지로만 정의되는 것은 아니고, 우리가 미처 모르는 곳에 우리를 몰입시키는 일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 우리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직업이라는 것이, 경력이라는 것이, 밥벌이 라는 것이, 사실은 오늘 알고 있는 것보다는 훨씬 다양하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오늘 성공한 사람의 목소리 보다는, 지금 내가 생각 하지 못한 곳에서, 자기 만의 일을 즐기면서 살아가는, 동년배의 목소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창업의 본질은 오늘의 성공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내일을 부단히 구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프로그램 구성
이야기 하나. 김형산 (CEO, Swing) 2020. 09. 04. 5pm
이야기 둘. 정현빈 (팀장, 팜스킨) 2020. 09. 1 1. 5pm
이야기 셋. 최예진 (CEO, 두브레인) 2020. 10. 16. 5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