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obile Menu Icon

Seoul National University Entrepreneurship Center

Greeting 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기업가센터의 남익현 센터장입니다.

지난 2013년부터 창업자금은 물론,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이제 창업하겠다는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지원사업은 물론, 대기업 창업 공모전, 공익재단의 창업경진대회등 투자를 받을 곳이 열려있고, 청년창업을 위해 조성한 청년창업 펀드는 지난해 이미 1천억원을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실제로 2014년 7월 통계청 고용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실제로 청년기업의 폐업률은 25.5%로 전체 폐업률보다 두 배가 높습니다.

이는 청년창업을 지원제도의 확충으로만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창조경제를 견인할 창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창업 교육 및 연구에 대한 기초가 저변에 단단하게 깔려있어야 합니다.

이에 서울대학교 기업가센터는 청년창업과 기업가정신을 이끌기 위해 창업교과과정을 진행하고, 국내 벤처창업 및 아시아 창업생태계에 대한 연구에 매진 할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사회의 창조적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기업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국제적 수준의 창업연구를 통해 각종 제도와 지원정책 확립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기업가센터 센터장 남 익 현

TOP